↑ 휠라 광주 충정로 `헤리티지 뮤지엄` 내 1~2층 연결 계단에 위치한 아카이브 월 전경. [사진제공=휠라코리아] |
2개층으로 구성된 매장은 내외부 인테리어를 통틀어 그간 휠라가 쌓아온 브랜드 스토리를 강조하는 데 주력했다. 그 핵심 부분은 매장 1~2층을 잇는 계단 옆 대형 벽면에 설치된 '아카이브 월(Archive Wall)’이다. 계단 벽면에 이탈리아 비엘라 지역 소재 휠라 뮤지엄에서 공수해온 과거 이미지·각종 아이템을 설치, 벽면을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휠라 역사를 만나볼 수 있는 '뮤지엄' 콘셉트로 꾸몄다.
브랜드 스토리 전달을 담당하는 일명 '커뮤니케이션 존'이 2층에 마련됐다. 각종 활동을 펼칠 수 있는 무대공간과 짐 보관을 위한 라커 등을 설치, 향후 이곳을 배경으로 젊은층을 대상으로 한 다채로운 문화체험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각종 퍼포먼스 활동을 가상으로 체험해볼 수 있는 VR존 역시 신설했다.
매장 건물 외벽에는 휠라를 상징하는 로고 현판을 다양하게 배치했으며, 매장 입구 양옆으로는 형태 다른 쇼윈도를 설치해 소비자 이목이 집중되도록 했다. 특히 입구 왼쪽에 위치한 '돌출형 쇼윈도'는 거리 안으로 쇼윈도르 들어선 모양을 연출, 고객과 더 가깝게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는 브랜드 의지를 표현했다.
휠라 관계자는 "휠라의 과거·
[문호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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