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정통 브랜드인 '브릭라이브'는, 온 가족이 함께 브릭을 조립해보고 국내외 브릭 아티스트들의 다양한 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 초대형 브릭 전시체험 공간이다. 브릭라이브는 그 이름처럼 브릭에 'LIVE'라는 생명을 불어넣어 남녀노소 모두가 체험할 수 있는 '살아있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브릭라이브는 남녀노소 입장객 모두가 직접 브릭을 조립하고 체험할 수 있는 초대형 '브릭라이브 플레이존 (BRICKLIVE PLAYZONE)'을 자랑한다. 브릭라이브 플레이존은 총 10여가지의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는 만큼 입장객들이 지루해할 틈이 없다. 브릭으로 상상의 우주세계를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스타워즈 브릭', 브릭으로 유명도시 및 공사현장을 재현해볼 수 있는 '시티 브릭'과 '테크닉 브릭', 브릭 자동차로 레이싱 경기를 즐겨볼 수 있는 '레이스 트랙 브릭', 직접 게임을 해볼 수 있는 '마인크래프트 브릭' 및 '닌자고 브릭', 그리고 영유아를 위한 '듀플로 브릭' 등 어린이부터 키덜트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콘텐츠로 가득 차 있다.
플레이존 외에도 브릭라이브에는 다양한 브릭 아티스트들의 전시물을 관람할 수 있는 '브릭라이브 갤러리(BRICKLIVE GALLERY)', 관람 중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브릭라이브 카페(BRICKLIVE CAFE)', 그리고 브릭라이브 기념품을 구입할 수 있는 '브릭라이브 굿즈(BRICKLIVE GOODS)'존 등이 있어 입장객들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브릭라이브는 영국의 교육학 및 아동발달 전문가와 브릭 아티스트들이 개발한 다양한 오감만족형 교육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일례로 과학적 요소와 예술적 요소를 결합한 '브릭 아트 클래스'에서는 브릭 모양의 크레파스, 캐릭터 양초 등을 만들어볼 수 있으며, '브릭 쿠킹 클래스'에서는 브릭 모양의 초콜렛, 컵케이크를 만들어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영국에서 직접 공수해온 브릭으로 창의적인 작품을 만들어볼 수 있는 브릭 크리에이터 클래스 (Creator Class)도 마련돼 있다.
브릭라이브 김현석 대표는 "영국 정통 브랜드인 브릭라이브는 어린이들을 위한 단순 놀이형 키즈까페가 아닌,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초대형 브릭 전시체험 공간"이라며, "이번 브릭라이브 스타필드 고양점 오픈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상상력과 창의력이 발현되는 브릭라이브 전시체험공간에서의 감성적 체험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에 오픈한 브릭라이브 스타필드 고양점은, 지난 3월 오픈한 브릭라이브 스타
[송민근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