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자회사인 라인이 실시간 동영상 플랫폼을 앞세워 독일 시장에 진출했다. 라인 주력 사업은 메신저 앱이나, 급성장하고 있는 동영상 관련 서비스를 축으로 유럽 시장진출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8일 네이버에 따르면 라인은 최근 실시간 동영상 플랫폼 '라인라이브' 독일어 버전 앱을 출시하고 서비스를 개시했다. 라인 라이브는 라인 혹은 트위터 계정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데, 생방송 중 동영상을 스템프 등으로 꾸밀 수 있고 시청자들은 댓글을 달 수 있는 양방향 서비스다. 라인 라이브가 일본 이외 지역에서 서비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 2015년 12월 출시된 이 서비스는 현재 월간활동이용자(MAU)가 2400만명에 달할 정도로 일본에서는 자리를 잡은 서비스다.
라인은 원활한 콘텐츠 공급을 위해 독일 양대 민영방송 중 한 곳인 '프로지벤자트아인스'과 제휴를 맺었다. 또 독일 대형 연예
[오찬종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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