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오리온] |
오리온은 오징어땅콩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연휴엔 평소보다 59%, 휴가철엔 15% 각각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오리온에 따르면 지난 5월 11일의 황금연휴 기간을 포함한 3주 동안 일 평균 매출은 직전 3주간의 일 평균 매출 보다 59% 상승했다. 황금연휴 효과를 톡톡히 본 셈이다.
휴가철인 지난 7~8월에는 두 달 간의 월 평균 매출이 1~6월 평균 매출보다 15% 늘었다.
오리온은 이에 대해 오징어땅콩은 여행길에 남녀노소 모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간식인데다 둥근 볼(ball)타입 형태로 운전할 때 한 입에 먹기 편하다는 장점을 지녔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오징어땅콩은 지난 2015년 오리온 자
오리온 관계자는 "오징어땅콩은 1976년 출시 이후 40년 넘게 여행길의 동반자로 사랑 받아온 스테디셀러"라며 "다가오는 10월 황금연휴에도 오징어땅콩이 각별한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최기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