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티몬] |
티몬은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17일까지 올 추석 선물 판매 추이를 조사한 결과 5만원 이하 선물 비중이 작년 대비 22%p 늘면서 전체 비용이 줄어든 대신 같은 기간 해외 여행 관련 매출은 63%, 국내 여행은 59%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추석 선물 중 5만원 이하 매출 비중은 69%로 지난해(47%)보다 크게 높아졌다. 1만원대 선물 비중도 22%로 지난해(11%)에 비해 크게 뛰었다. 1만원 이하는 14%로 지난해 8% 대비 6%p 증가했다. 반면 5만원 초과 10만원 이하 선물은 17%로 지난해 대비 10%p 줄었고, 10만원 초과 선물 비중도 14%로 같은 기간 12%p 낮아졌다.
반면 길어진 연휴 덕에 여행 상품 매출은 크게 늘었다. 지난해 추석 프로모션을 시작한 8월 16일부터 3주 동안의 매출을 올해와 비교했을 때 국내 여행 상품은 59%로 특히 제주여행이 23% 증가했다. 국내 항공권도 약 20% 늘었다. 해외 여행 상품의 경우 매출 성장률이 63%에 달했다. 동남아가 129%, 일본 64%, 홍콩·대만이 40% 가량 뛰었다. 장거리 지역인 미주·하와이도 71% 가량 증가했다.
티몬 관계자는 "긴 연휴와 선물 비용에 대한 사회적인 인식 변화로 선물에 대한 지출을 줄이
티몬은 오는 28일까지 '추석선물대전'을 열고 매일 3개의 상품을 반값에 판매한다. 또 구매 금액별로 최대 10%까지 할인해주고 제휴 카드로 결제할 경우 최대 2만원의 즉시할인 혜택을 준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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