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LC 서비스 구성도 [사진 제공 = SK브로드밴드] |
PLC는 전기선을 통해 인터넷뿐만 아니라 음성, 데이터까지 전송하는 서비스다. 초고속인터넷, IPTV, 와이파이 제공 시 추가로 랜 케이블을 포설할 필요가 없는 게 특징이다.
SK브로드밴드는 ▲한 집에 IPTV 또는 기가 와이파이를 2대 이상 신청한 고객 ▲랜 케이블 포설 시 인테리어 변경 및 훼손이 불가피한 고객 ▲댁내 배선구조가 복잡해 개통이 어려운 신규 IPTV 고객 등을 1600명을 대상으로 오는 11월까지 무상으로 PLC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SK브로드밴드의 PLC 서비스는 국제전기통신연합(ITU-T)의 G.hn wave2 기술을 적용하고 있고 기존 wave1 PLC기술에 비해 최대 2배 빠른 속도를 낸다. 앞서 회사는 약 1년간 기술개발을 통해 최소 70Mbps~100Mbps 속도 제공이 가능한 독자적인 PLC 모뎀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프로모션 기간 서비스 만족도와 추가 요구사항 등을 분석해 향후 개선된 PL
유지창 SK브로드밴드 인프라부문장은 "미관상 케이블 설치를 꺼리는 고객이나 구조상 집안 전체에서 와이파이 접속이 안 되는 고객들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기 때문에 향후 대고객 서비스 향상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