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천리 가족과 함께 하는 클린데이 행사에 참여한 삼천리 임직원과 가족들이 환경 정화 봉사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 제공 = 삼천리] |
임직원 및 가족 자원봉사자들은 세 곳의 활동장소에서 동시에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으며 등산객과 낚시꾼 등이 버리고 간 쓰레기들을 깨끗이 수거했다.
삼천리는 깨끗한 자연환경을 보존해 후손에게 아름다운 생태계를 물려주기 위해 지역사회 곳곳에서 친환경 캠페인인 클린데이를 실시해오고 있다. 2005년 청량산, 2006년 시화방조제, 2009년 독산성에서 각각 활동을 시작해 지금까지 정기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특히 삼천리는 나눔의 실천 의미를 강화하고자 시존에 임직원 위주로 활동을 펼치던 클린데이를 임직원 가족들로 범위를 확대해 지난해부터 진행하고 있다.
클린데이 등 삼천리가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하는 것은 삼천리 고유의 경영철학인 '3道'(즐거운 경영, 준비된 경영, 함께 하는 경영) '9經'(가정애·직장애, 자율 경영, 열린 경영, 안전환경 경영, 인재중시 경영, 창조혁신 경영, 기
삼천리는 특히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적으로 실천하며 지역사회와 동반성장해 나가고자 노력하는 '나눔상생 경영'을 근간으로 지속적으로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며 지역사회와의 상생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이영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