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삼성전자] |
삼성전자는 지난 8월 인도법인이 유튜브에 게재한 '영상이 전하는 사랑을 경험하라(Feel the picture, Feel the love)' 광고가 일 평균 180만뷰 이상을 기록해 1억뷰를 최근 넘어섰다고 30일 밝혔다.
이 광고는 축구 선수의 꿈을 키우던 딸이 아버지의 반대로 갈등을 겪다가 마침내 서로의 진심을 깨닫는 과정을 담고 있다. 삼성 QLED TV의 선명한 퀀텀닷 화질은 딸의 경기 장면을 아버지에게 고스란히 전달해준다.
삼성전자는 이번 광고가 인도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을 수 있었던 원인으로 가족 간의 사랑을 중시하는 인도 문화를 반영한 현지 맞춤형 전략을 꼽았다.
광고 메시지에 대한 인도인들의 공감은 제품 판매 증가로도 이어지고 있다. 지난 5월 인도 시장에 처음 출시된 QLED TV 판매량은 10월 기준 지난해 동급 모델 대비 2배 이상 성장했다.
삼성전자는 최근 인도에서 가족 간의 사랑, 사회적 편견을 극복한 여성, 교통안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