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지난 4월25일 출시된 필라이트가 10월말 기준으로 누적판매 1억캔(355ml 환산기준)을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1초당 6캔씩 판매된 셈이다.
하이트진로는 필라이트가 주류시장 유통의 절반을 차지하는 음식점과 주점 등지에서 판매되지 않은 채 대형마트, 편의점 위주의 가정채널을 통해서만 이같은 성과를 거둬들였다고 설명했다.
인기 이유는 가성비다. 맥아와 국내산 보리를 사용하고 100% 아로마호프로 풍미를 살렸지만 가격은 기존 맥주보다 40% 저렴하다. 국내 주류업계에서는 드물게 소비 트렌드에 맞춰
오성택 마케팅 실장은 "혼술, 홈술, 캠핑 등의 트렌드와 가성비에 주목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필라이트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소비자 트렌드에 부합하는 제품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최기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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