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노스페이스] |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브랜드 가치 평가사인 브랜드스탁이 매년 말 발표하는 인증제도다. 230여개 부문 대표 브랜드 1000여개를 대상으로 브랜드 주가지수(70%)와 소비자 조사지수(30%)를 결합해 브랜드 가치를 평가한다.
노스페이스는 2013년 종합 69위로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진입한 이후 5년 연속 연속 의류·패션 브랜드 1위를 기록했다. 종합 순위는 40위다.
노스페이스는 이에 대해 혁신적인 제품 개발과 마케팅 활동
노스페이스는 자체 개발한 보온 충전재를 적용한 트렌디 제품을 출시했고, 국내 아웃도어 업계 최초로 키즈 라인과 라이프 스타일 컬렉션도 내놨다. 대학생 국토순례 프로그램과 착한 아울렛 캠페인 등 사회공헌 활동도 적극 전개했다.
[디지털뉴스국 최기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