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 아이머큐리] |
고스트 모델의 장점은 화질이다. 전방 HD(1280x720), 후방 HD(1280x720) 2채널 모델로 고성능 이미지 센서와 F2.0의 밝기를 지닌 풀 글라스 렌즈를 적용했다.
800x480 고해상도 ISP(In-Plane Switching) 패널이 적용된 4인치 LCD를 탑재해 선명한 화질을 제공한다. 광시야각을 채택해 좌우 170도 각도에서도 영상을 인식할 수 있다.
야간 영상 녹화를 위해 적용된 나이트 비전 기능은 프레임 및 노출 시간의 조정이 가능해 야간 주차 때 더 밝은 화면으로 영상을 저장할 수 있다.
출시 전 정전기, 상전 연결 시험, 실차 온습도 시험, 급가속, 급감속 환경 등 총 148가지 항목의 품질 테스트를 거쳤다. 또 50대의 차량에 샘플을 장착, 총 180일간의 테스트를 진행해 완성도를 높였다.
깡통차를 '알파카'로 만들어줄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을 지원한다. 운전 중 졸음운전이나 부주의로 인해 차선을 벗어날 경우 경고음으로 위험한 상황을 알려주는 차선이탈감지시스템(LDWS), 정차 중 앞차의 출발 상황을 알려주는 전방차량출발알람(FVSA) 기능을 기본(GPS 옵션 장착 때 사용 가능)으로 탑재하고 있다.
Coretex A9 Quad Core 1.4GHz 고성능 CPU, 시큐리티 LED, LINUX OS 탑재 고속 부
이밖에 어드밴스드 포맷 프리 기능, 배터리 방전 방지 전원 차단 기능, 고온 때 장치 자동 보호 기능, 음성 안내 기능 지원, 전원 차단 기능, 무선 간섭 최소화 등의 기능도 갖췄다.
[디지털뉴스국 최기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