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계 미국인 뮤지컬 배우, 마이클 리 |
미지의 세상을 향한 도전에는 두려움이 따르기 마련이다. 여기 자신의 꿈에 대한 열정 하나만으로 용기 있는 도전을 한 사람이 있다. 바로 한국계 미국인 뮤지컬 배우 마이클리(Michael K. Lee)이다. 오는 2월 28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그의 도전과 열정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MBN Y 포럼의 두드림쇼 강연자로 초청된 마이클 리는 뮤지컬 배우다. 뉴욕 브루클린 태생으로 브로드웨이에서 활동하다 2000년대 중반부터 한국 뮤지컬 무대에 오르기 시작했다. 그가 처음부터 뮤지컬 배우가 되기로 한 것은 아니었다. 아버지의 길을 따라 의대 진학 준비를 하는 ‘엄친아’였지만, 뮤지컬 배우로서 재능을 발견하고 아버지의 반대를 무릅쓰고 뮤지컬 배우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이후 ‘렌트(Rent)’,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Jesus Christ Superstar)’, ‘태평양 서곡(Pacific Overtures)’ 등 다수의 브로드웨이 작품에서 주조연으로 활약했다. 그리고 LA 극단 협회의 오베이션 상 남우 주연상, 2013 더뮤지컬어워즈 남우주연상 후보에 노미네이트 됐다.
폭발적인 가창력과 흡인력을 인정받아 브로드웨이 무대를 누빈 마이클 리는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다양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미국에서 태어나고 자란 그에게 한국은 미지의 세계였다. 하지만 그는 열정 있는 삶에 대한 믿음으로 “미지의 세상이니까 두려운 건 있었지만 어렵진 않았어요.”라고 말한다.
2030을 위한 멘토링 축제 MBN Y포럼에서 들려줄 마이클 리의 이야기는 청춘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그만의 열정과 도전에 관한 성공 이야기. 곧 있을 포럼에서 확인할 수 있다
[MBN Y 포럼 조민정 서포터즈]
◇일시=2월 28일 오전 8시 30분~오후 5시 20분(오전 8시까지 입장 완료)
◇장소=서울 장충체육관
◇참가비=10만 원(학생 5만 원)
◇10명 이상 단체=8만 원(학생 4만 원)
◇등록=2월 9일(금)까지 온라인(www.mbnyforum.co.kr) 접수
※ 문의=MBN Y포럼 사무국 (02)2000-33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