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 이마트] |
이마트에 따르면 트레이더스는 지난해 12월 군포점(13호점), 김포점(14호점) 오픈으로 코스트코(13개)를 넘어 국내 창고형 매장 중 가장 많은 점포망을 갖추게 됐다. 올해에도 1∼2개 점포를 추가로 열 계획이다.
이마트는 트레이더스가 올해 1조9000억원의 매출액을 달성할 것으로 보고 있다.
실제 트레이더스는 2015년 이후 3년 연속 26%가 넘는 고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지난해만 보더라도 1조5214억원의 매출을 기록, 전년대비 27.2% 늘었다. 2010년 구성점 첫 오픈 이후 7년만에 30배 이상의 매출이 증가한 것.
이마트는 트레이더스가 고속 성장할 수 있었던 비결로 연회비를 납부하지 않고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열린 창고형 매장'이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다고 분석했다.
이마트 측은 "트레이더스는 경쟁사와 달리 3만원에 달하는 연회비를 납부하지 않고도 이용할 수 있다"며 "또 특정 신용카드나 현금으로 결제수단을 제한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편의성 측면에서도 좋다"고 설명했다.
연간 60%에 달하는 상품 교체율과 가격경쟁력, 자체브랜드(PL) 상품도 트레이더스만의 강점이다.
일례로 트레이더스가 선보인 대용량 에어프라이어는 현재까지 누계 기준 2만4000대가 팔리며 큰 인기를 끌었다. 지난 1일 준비한 물량 3100대도 30분 만에 모두 팔렸을 정도다.
이마트는 올해를 '창고형 매장 1등 경쟁' 원년으로 삼고, 22일부터 트레이더스 12대 인기 상품 할인 판매에 나선다.
다음 달 7일까지 에어프라이어 플러스를 1만대 한정판매하고, 트레이더스 매출 1위 와인인 에스페라 가격을 인하한다.
그 외 호주산 윗등심살, 피지오겔 로션, 세인트9 골프공 등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병행수입을 통해 가격을
노재악 이마트 트레이더스 부사장은 "일류 창고형 매장으로 거듭나기 위해 트레이더스만의 스토리를 담은 상품과 고객 서비스 철학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트레이더스의 장점을 적극 소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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