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일 오전 서울 용산구 CJ올리브네트웍스 본사에서 펑샤오펑 카오라닷컴 해외사업부 총감(왼쪽)과 유태일 온라인사업본부장이 기념촬영을 갖고 있다. [사진제공 = CJ올리브네트웍스] |
지난해 말 올리브영이 처음 입점한 '카오라닷컴'은 중국 3대 뉴스 포털 왕이그룹이 100% 지분을 보유한 자회사다. 뉴스 포털의 강점을 살려 최신 트렌드와 고객 선호도를 분석, 상품 소싱에 적극 반영하면서 현지 대표 역직구 몰로 자리잡았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브랜드 홍보, 상품 판매 관련 협력관계를 적극 강화하기로 합의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카오라닷컴과의 기존 협업 관계를 더욱 강화하는 한편, 중국 내 K-뷰티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는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토대로 역직구 사업에 속도를 내겠다"고 밝혔다.
실제 지난달 2일 통계청이 발표한 연간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역직구
[문호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