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대웅제약] |
삼페넷은 삼성바이오에피스가 글로벌 제약사 로슈의 허셉틴과 비슷한 효능을 내도록 만든 바이오시밀러다. 지난해 11월 8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시판허가를 받은 뒤 올해 2월 건강보험 급여목록에 등재됐다. 허십틴은 지난 2016년 기준 전 세계에서 약 8조원의 매출을 올렸다. 바이오 의약품 중에서는 매출 규모가 8번째로 크다.
대웅제약은 삼페넷 출시로 항암제 라인업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대웅제약의 항암제 라인업은 삼페넷, 슈펙트, 루피어데포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루피어데포를 연 매출 200억원 규모의 블록버스터(연매출 100억원 이상인 의약품)로 육성시킨 경험이 있는 대웅제약은 삼페넷 또한 근거 중심의 마케팅 검증 4단계 전략 및 강력한 영업력을 바탕으로 대형 품목으로 육성할 방침이다.
삼페넷 출시로 의료진의 제품 선택권이 보다 확대됐고 무엇보다 삼페넷 보험약가가 오리지널 대비 29.5% 저렴해 환자들의 약물 접근성이 향상되고 건강보험재정 절감효과를 낼 것이라고 회사 측은 기대했다.
이종욱 대웅제약 부회장은 "삼페넷은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C) 허가를 통해
[디지털뉴스국 한경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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