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병인 이화의료원장 |
이화의료원은 제17대 이화여자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에 문병인 외과 교수(58)를, 제13대 이대목동병원장에 한종인 마취통증의학과 교수(55)를 임명했다고 8일 밝혔다. 임기는 2020년 1월 31일까지다.
문병인 의료원장은 2000년 대학병원 최초로 설립된 이대목동병원 유방센터 초창기부터 근무하며 풍부한 임상 경험을 갖춘 유방암 전문의다. 또한 흉터 없는 내시경 갑상선 수술법을 국내에 조기 도입한 의사로도 알려져 있다.
서울대 의대를 졸업한 문병인 의료원장은 동 대학원에서 석사, 박사를 취득했으며, 1996년부터 이화의대 교수로 재직하며 이대여성암병원 유방암·갑상선암센터장, 이화의료원 기획조정실장을 역임하는 등 임상 능력과 함께 경영관리 능력을 인정받아 왔다.
또한 대한외과학회 교육위원, 대한내분비외과학회 상임이사, 임상종양학회 고시위원, 한국유방암학회 홍보이사 및 법제이사, 부회장 등 학회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종인 이대목동병원장은 이화의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 박사를 취득했으며, 1994년부터 이화의대 교수로 재직해 왔다. 심장혈관계 및 소아 마취를 전문으로 하는 한종인 병원장은 이화의료원 기획조정실 부실장, 이대목동병원 QPS센터장, 교육수련부장 등을 역임한 바 있다.
한편, 이번 인사는 이대목동병원 신생아 중환자실 미숙아 사망 사건에 대한 경찰의 의료진 소환 조사
[이병문 의료전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