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메이494상품 |
갤러리아백화점은 15일 '고메이494' 유기김 PB 신제품을 출시하고, 3월 말 조선간장과 쇠고기볶음고추장 등 '고메이 494' PB 신제품 2종을 추가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고메이494 유기김은 유네스코생물권 보전지역인 신안군 '1004섬'의 청정 수역에서 자란 유기 돌재래김에 천일염, 유기농 올리브유를 가미해 제조했다. 올해 수확한 햇원물을 일 평균 6시간 이상의 햇빛을 받고 바닷속의 충분한 영양분을 흡수한 유기김으로 일반김보다 단맛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달 말 선보일 조선 간장과 쇠고기볶음고추장은 생산지가 경북 영주 무수촌으로 제조장 주변에는 축사, 화학 공장 등이 없어 위해 요소로부터 안전하다. 옥천 전(全)씨 종갓집 셋째 며느리인 박소율 촌장이 500년된 고택에서 전통 수제방식을 고수하며 전통 장맛을 6대째 지켜오고 있다.
조선 간장에 쓰이는 대두는 국내 최고급이라 평가 받는 영주지역 특화상품 '부석태' 콩이고, 쇠고기볶음고추장은 100% 영주 태양초 고추에 영주 사과를 가마솥에 10시간 이상 달여 만든 조청과 투플러스 영주 한우 우둔살을 사용했다.
한편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 식품관인 '고메이494'를 자체 브랜드 이름으로 사용하고, 이번 신제품을 포함해 총 36개의 PB상품을 갖췄다. 명품관에서 프리미엄 PB 장류 상품이 된장은 42%, 고추장은 23% 비중을 차지할 정도로 인기가 뜨겁다. 또 '고메이 494유기 참기름·들기름세트'는 제한된 수확량으로 매년 200~300세트만을 판매해 지난 2016년도 출시 이후 매년 한 달 만에 완판을 기록해 상품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해당상품은 VIP고객 재구매율이
이정수 갤러리아백화점 F&B 부문장은 "고메이494 PB 상품은 수매지 선정부터 포장까지 개발 전 과정에 세심하게 공을 들이고 있으며, 향후 식초, 유제품, 반찬류 등 다양한 품목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한나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