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를 위해 이마트는 '제1회 e마터즈 능력시험'을 진행한다. 이 시험은 트렌드에 민감하고 블로그, SNS 계정을 사용하는 이마트 고객이라면 누구나 웹사이트를 통해 응시할 수 있다.
응시 고객은 1차 온라인 필기시험을 치른 후 합격자에 한해 2차 실기시험을 치른다.
이마트에 따르면 1차 온라인 필기시험은 이날부터 18일까지 웹사이트를 통해 응시 가능하다. 시험은 이마트 대한 애정을 가늠할 수 있는 '덕력영역'과 SNS 활용성을 엿볼 수 있는 '스느스영역', '고급취향 영역' 및 '드립력 영역'까지 4개 영역에서 출제된다.
오는 24일에는 온라인 필기시험에 합격한 응시자에 한해 이마트 본사에서 2차 실기시험을 개최하고 최종 50명을 'e마터즈(이마터즈)'로 선발한다.
최종 선발된 'e마터즈(이마터즈)'에게는 'e마터즈 자격증'이 수여되며 오는 4월부터 10월까지 6개월간 이마트의 공식 서포터즈로 활동을 한다.
최훈학 이마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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