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의 새 스마트폰 '갤럭시S9' 출시/ 사진=MBN |
↑ 삼성전자의 새 스마트폰 '갤럭시S9' 출시/ 사진=MBN |
삼성전자의 새 스마트폰 '갤럭시S9'과 '갤럭시S9 플러스'이 16일 부터 전세계 70여개국 동시 판매에 돌입합니다. 예약판매 기기 개통은 국내에서 9일 시작됐습니다.
출시 국가는 한국과 미국,유럽 등 전세계 70여개국으로 삼성전자는 이달 말까지 110여개국으로 확대할 방침입니다.
초반 예약 성적 부진에 빠진 갤럭시S9이 이날 공식 출시로 잠재 수요를 끌어낼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갤럭시S9 시리즈는 말이나 글보다 동영상, 사진, 이모지로 소통하는 '비주얼 커뮤니케이션'에 최적화된 제품입니다. '초고속 카메라(슈퍼 슬로우 모션)', 'AR 이모지' 등 강력한 카메라 기능이 특징입니다.
다만 전작과 큰 차이를 찾을 수 없어 카메라 성능 향상만으로 사기에는 부담이 크다는 소비자 반응이 관건입니다. 고성능 스마트폰 확대로 교체 수요가 예전같지 않다는 것도 넘어야 할 벽입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9의 예약 판매 실적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전작 갤럭시 S8의 80%수준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일부 외신에서는 50%에 불과하다는 관측도 나왔습니다.
삼성전자는 체험형 마케팅을 늘리는 한편 중고 보상판매 프로그램으로 잠재수요를 끌어올린다는 전략입니다.
16일 공식 출시와 함께 고객 접점을 늘리기 위한 새로운 시도를 이어갑니다.
삼성전자는 16~17일 서울을 시작으로 부산, 대전, 대구, 광주 등 전국 5개 도시에서 '갤럭시 팬 파티(Galaxy Fan Party)'를 진행합니다. 이 행사는 갤럭시 팬들과 함께 갤럭시 사용 문화를 공유하고 함께 소통하기 위한 자리입니다.
또 국내에서 처음으로 갤럭시S9 시리
업계에서는 갤럭시S9의 연간 판매량이 갤럭시S8(연간 3천800만대 수준)보다 많은 4천만∼4천200만대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