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 SS 리넨 컬렉션' |
편안함과 휴식이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부상하면서 세계적으로 내추럴 무드를 강조한 패션 아이템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유니클로도 이번 시즌 부드러운 감촉과 자연스러우면서도 세련된 핏을 선사하는 리넨 컬렉션을 대폭 강화했다. 셔츠뿐만 아니라 원피스, 가디건, 재킷 및 팬츠 등 다양한 상품군을 선보인다.
100% 프렌치 리넨 원단으로 만든 대표 상품인 '프리미엄 리넨 셔츠'도 업그레이드된 색상과 패턴으로 출시됐다. 여성용 상품은 베이직한 색상과 파스텔 톤에 추가로 채도가 낮은 옐로우, 레드 등 화사한 색상을 적용했다. 남성용 상품도 인기 색상인 블루를 더욱 세분화해 내놨다.
여성용은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트렌디한 실루엣의 기본 셔츠를 제공하며, 남성용은 총 기장을 1cm 줄이는 등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디자인과 착용감 모두를 업그레이드했다.
실용성에 중점을 두고 코튼, 레이온 등 다른 소재를 리넨과 혼방한 제품군도 더욱 확대해 사계절 내내 캐주얼룩부터 오피스룩, 바캉스룩까지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여성용 혼방 소재 라인업은 여유로운 실루엣의 블라우스, 원피스, 점프수트 및 스톨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블라우스는 슬리브리스, 반팔, 긴팔, 7부 등 소매 길이에 따라 개인의 체형과 니즈에 맞는 아이템을 고를 수 있다. 또한 주름 디테일을 가미한 개더 스타일로도 출시되어 감각적인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새롭게 선보인 '벨티드 리넨 코튼 와이드 팬츠'의 경우 지난해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트렌디한 와이드 실루엣을 반영했다.
남성용 혼방 상품으로는 셔츠와 팬츠, 가디건, 재킷을 선보인다. 셔츠는 단정한 느낌의 스탠드 칼라 등 목 부분 디자인과 소매 길이를 다양화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리넨 코튼 스탠드 칼라 셔츠'는 워싱 가공을 업그레이드해 보다 부드러운 감촉을 선사한다. 또한 이번 시즌 신상품인 '리넨 이지 팬츠'는 테이퍼드 실루엣이 적용되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유니클로 '2018 S/S 리넨 컬렉션'은 전국 유니클로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입 가능하며, 제품 가격은 1만2900~7만9900원이다.
[강다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