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 유통사업부문은 2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중소기업 250개사가 참여한 가운데 '롯데 유통사업부문 입점 상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롯데홈쇼핑 주최로 백화점, 마트, 슈퍼, 하이마트, 코리아세븐, 롭스 등 7개의 롯데그룹 유통 계열사가 참여한다.
개막식에는 이원준 롯데그룹 유통사업부문 부회장을 비롯해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이사, 박인봉 중소기업센터 본부장, 고효주 오토싱 대표이사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 대표이사는 "이번 입점 상담회가 기존에 입점한 파트너사에게는 다른 롯데 유통 계열사에 입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신규 파트너사는 롯데와 새롭게 인연을 맺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상생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파트너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게 보다 많은 입점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6일부터 16일까지 상담회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 결과 예상보다 신청 기업이 많자 계열사를 기존 5개에서 코리아세븐과 롭스를 추가해 7개로 확대했다. 참여 중소기업 규모도 기존 200개사에서 250개사로 늘렸다.
이 자리에서는 식품, 의류, 가전 등 50여 명의 롯데 유통 계열사의 상품 기획자가 상품 분석과 적정한 판매 채널 등 기업 특성에 따른 1대 1 맞춤 컨설팅을 진행한다. 가장
롯데홈쇼핑 MD(상품 개발자)들은 TV홈쇼핑은 물론 T커머스, 온라인몰 등 채널별 입점 상담을 진행하며, 기존 롯데 유통 계열사에 입점한 100개사의 히트상품 전시관과 중소기업유통센터의 중소기업 상담 부스를 운영한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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