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 롯데마트] |
'블랙데이'는 밸런타인데이(2월 14일)와 화이트데이(3월 14일)에 초콜릿이나 사탕을 받지 못한 사람들이 짜장면을 먹는 날로 알려졌다.
롯데마트에 따르면 지난해 짜장면 관련 매출을 살펴본 결과 전체 라면 매출에서 짜장라면이 차지하는 비중은 16.6% 수준이었다. 그러나 '블랙데이'가 있던 4월에는 이 비중이 21.3%까지 늘엇다. 밸런타인데이나 화이트데이에 선물을 받지 못해 짜장면을 구매하는 수요뿐 아니라 블랙데이를 맞아 짜장면을 찾는 고객이 늘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롯데마트는 오는 25일까지 '요리하다 만다복 백년짜장(626g/2인분)'과 '요리하다 만다복 하얀 백년짜장(726g/2인분)' 2종을 구매할 경우 엘포인트를 20배 추가 적립해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만다복 백년짜장와 하얀 백년짜장 제품은 롯데마트가 지난 해 12월 인천 차이나타운의 맛집 '만다복'의 대표 메뉴인 '백년짜장'과 '하얀 백년짜장'을 가정간편식 PB '요리하다(Yorihada)'로 출시해 3개월 만에 10만 봉 이상이 팔
강기천 롯데마트 대용식팀장은 "블랙데이에 친구들끼리 짜장면을 먹으러 가는 것도 좋지만 집에서 간단히 만들 수 있는 '요리하다' 짜장면을 즐기는 것도 좋은 대안"이라며 ""시중 가격 대비 절반 이상 저렴하기 때문에 부담도 적다"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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