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만화영화 '빨강머리앤'에서 영감을 받아 주인공 앤의 명대사가 새겨진 반팔 티셔츠와 한정 수량 출시 된 라인 드로잉 자수 반팔 티셔츠, 그리고 빨강머리앤의 애니매이션 디자인 자수와 로고가 새겨진 카드 지갑 등 총 19가지 스타일을 출시했다.
특히 이번 라인은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 설문조사를 통해 상품 선정과 디자인 기획 단계가 이뤄졌다. 소비자가 직접 선정한 '앤의 명대사'와 빨강머리앤 탬버린백 등이 반영된 제품들이다.
스파오 관계자는 "최근 소비 트렌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1020 젊은 세대에서도 지난간 추억에 대한 가심비 포인트가 있다는 것을 발견 했다"라며 "이번 협업은 준비 단계에서부터 온라인 상에서 소비자 요구를 반영한 라인"이라고
한편 스파오는 빨간머리앤 상품 출시를 기념해 강남점, 명동점, 신촌점, 성신여대점, 수원AK점, 일산점, 신제주점, 부천점, 동성로점, 서면로드점과 온라인 몰에서 구매 소비자 대상으로 '빨강머리앤 동화책 패키지·엽서 2장'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디지털뉴스국 김규리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