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르노삼성] |
르노삼성자동차는 14일부터 전국 지점과 르노 마이크로 사이트를 통해 클리오 계약을 받는다고 밝혔다.
클리오는 세계에서 1400만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링카다. 클리오는 수입차이지만 국산차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클리오 판매와 정비 서비스는 르노삼성 전국 230여개 판매 전시장과 470여개 서비스 네트워크 통해 이뤄진다.
국내 출시 모델은 르노삼성 엠블럼 대신 르노의 다이아몬드 모양의 로장쥬(Losange) 엠블럼을 달고 출시된다. 국내 최초로 로장쥬 엠블럼을 공식 채택한 모델이다.
젠(ZEN)과 인텐스(INTENS) 2가지 트림으로 가격은 각각 1990만원과 2320만원이다.
인텐스의 경우 프랑스 현지에서 판매되는 동일 모델 및 사양과 비교할 때 1000만원 가량 저렴하다.
르노삼성은 국내 고객들에게 최고의 가격 대비 만족도를 제공하기 위해 소형차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인기 사양들도 대거 적용했다.
LED PURE VISION 헤드램프, 3D 타입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보스(BOSE)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스마트 커넥트Ⅱ(T맵, 이지파킹, 스마트폰 풀미러링), 후방카메라, 전방 경보장치 같은 편의 사양을 인텐스 트림에 기본으로 장착했다.
르노가 F1(포뮬러원) 기술을 통해 개발한 1.5L 디젤엔진과 독일 게트락 6단 DCT를 적용했다. 연비는 17.7km/ℓ에 달한다. 1.5 dCi 엔진은 르노는 물론 닛산, 메르세데스-벤츠 등이 판매하는 모델에도 채택됐다.
르노 디자인 아시아의 라파엘 리나리(
[디지털뉴스국 최기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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