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트남 베이비페어 |
이번 전시회에는 한국, 유럽, 일본 등 총 14개국에서 129개사가 출전하여 전체 인구(9600만명) 중 만3세 이하의 영유아 비율이 6.7%(615만명)에 달하는 베트남의 유아용품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열띤 경쟁을 벌였다.
애니메이션 컨텐츠 업체인 아이코닉스는 '꼬마버스 타요' 캐릭터 제품으로 현지 완구 유통브랜드인 My Kingdom사와 15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체결하고, 대형마트인 AEON Mall에도 입점을 확정했다. 실리콘젖병을 생산하는 아이디세상도 지난해 첫 출전 이후 깐깐한 베트남 바이어들의 눈높이를 확인하고 맞춤형 상품을 새롭게 개발, 현지 유통바이어와 36만불의 첫 주문을 따냈다.
베트남 전역에 318개 매장을 보유한 베트남 최대 유아용품 유통업체인 Con Cung은 7명의 품목별 MD가 방문해 참가업체들과 일일이 상담하며 한국 제품 소싱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밝혀 앞으로 지속적인 성과가 기대된다.
신재곤 아이디세상 대표는 "많은 전시회를 참가해봤지만 사전 바이어 매칭 뿐만 아니라 현지 시장분석 자료와 경쟁제품 정보까지 제공받은 경우는 처음"이라며 "판매채널 공략, 가격 협상 등 상담 전략 수립과 실질적인 계약체결에 이르기까지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중소기업중앙회 베트남사무소는 현지 유통 트렌드, 유아용품 동향 등을 담은 심층 시장보고서를 제공하고 유통브랜드, 홈쇼핑 등 빅바이어 15개사와의 사전 매칭을 진행해 90건의 심층 상담을 주선하는 등 상담 효과를 높였다. 상담실적으로는 총 182건, 421만2000달러를 거뒀다.
[안병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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