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역을 넘나드는 이색 협업으로 화제를 모으는 스포츠 브랜드 휠라가 이번에는 화제의 온라인 게임과 만났다. 휠라는 펍지주식회사가 운영하는 인기 온라인 게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와 협업한 '휠라 X 배틀그라운드 콜라보 컬렉션'을 2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배틀그라운드는 신선함과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로 전세계 게이머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배틀로얄 장르 게임으로, 모든 이슈가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할 만큼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휠라 X 배틀그라운드 콜라보 컬렉션'은 베스트셀러 슈즈인 '클래식킥스B'를 비롯 휠라의 의류·신발·액세서리를 총망라하도록 구성됐다. 휠라 반팔 티셔츠 3종, 클래식킥스B, 백팩, 보조 가방 등에 배틀그라운드 속 게임 아이템과 실제 장면을 재치있게 접목시켰다.
가령 '3뚝 리니어 반팔 티셔츠'는 게임에서 쓰이는 방탄 헬멧 '뚝배기'를 모티브로 했다. 게임 속에서 마지막까지 살아남은 승자만이 볼 수 있는 멘트 '이겼닭! 오늘 저녁은 치킨이닭!(WINNER WINNER CHICKEN DINNER)'는 '치킨 디너 반팔 티셔츠' 속 유머러스한 디자인 요소로 쓰였다.
↑ 휠라 X 배틀그라운드 콜라보 컬렉션. [사진제공 = 휠라]
휠라는 이번 콜라보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FILA X PUBG 런칭 미션' 이벤트도 진행한다. 23일 지정된 휠라 5개 매장에서 콜라보 컬렉션 중 2개 제품을 구매할 경우, 선착순 250명을 대상으로 배틀그라운드의 시그니처 아이템 '스페셜 시체 박스(보급 상자 티슈, 프라이팬형 부채 포함)'를 증정한다. 이벤트 매장은 서울 이태원 메가스토어, 부산 광복, 광주 충장로, 부평 휠라, 영등포 타임스퀘어 등 5곳(매장별 50세트 한정)이다
. 이외에도 컬렉션 제품을 구매하는 전 고객에게 보급 상자 티슈(4만원 이상 구매시), 프라이팬형 부채를 증정한다.
휠라 관계자는 "휠라와 배틀그라운드의 협업은 콜라보 트렌드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 브랜드 팬들에게 차별회된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문호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