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약은 칼로리가 거의 없고 수분과 식이섬유를 주성분으로 하는 글루코만난이 들어있어 포만감과 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 이러한 특징으로 다이어트 식품으로 주목 받았다. 최근에는 건강과 다이어트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늘면서 곤약쌀, 곤약면, 곤약젤리 등 다양한 형태의 곤약이 등장했다.
롯데마트에 따르면 다양한 곤약 가공 상품 중 곤약젤리의 반응이 가장 뜨겁다. 곤약젤리는 곤약에 청포도, 복숭아 등 달콤한 과즙을 첨가해 간식으로 먹을 수 있도록 만든 젤리로 곤약 특유의 무색, 무취 단점을 보완한 상품이다.
또한 파우치 타입의 용기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 간식과 식사대용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마트의 실적을 살펴보면 곤약젤리 매출은 지난해 12월부터 5월까지 매월 평균 30% 이상 증가했으며 기간 내에 총 170% 가량 증가했다. 품목수도 지난해 12월 기준으로 3품목에서 6개월만에 15품목으로 5배 증가하는 등 그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롯데마트 측은 설명했다.
이에 롯데마트는 곤약젤리 상품을 할인 판매하고, 새로운 품목을 출시할 예정이다.
우선, 롯데마트는 디저트 PB '스윗허그(Sweet hug)'에서 곤약젤리 3종(석류/청포도/감귤)을 출시, 브랜드 곤약젤리 대비 20% 가량 저렴한 1200원에 판매한다. 스윗허그 곤약젤리는 과일 농축액이 약 10% 함유돼 일반 곤약젤리가 2~3%를 사용한 것과 비교해 높은 함량으로 과일 본연의 단 맛을 살린 상품이다.
롯데마트는 오는 7월 11일까지 전 점포에서 '스윗허그 곤약젤리(130g)'와 '닥터리브 곤약젤리(150mℓ)'를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구매 수량에 따라 15% 또는 20% 할인 판매한다.
오는 7월 12일에는 롯데마트 균일가 PB '온리프라이스(Onlyprice)'를 통해 곤약젤리 2종(깔라만시/복숭아)를 1000원에 선보일 예정이다. 1팩(140g)당 20칼로리(kcal) 미만으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비타민C 일일 권장량이 함유돼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상품이다.
김보라 롯데마트 디저트 MD(상품기획자)는 "저칼로리 다이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