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TV쇼핑은 협력업체 부흥메디칼이 개발한 '프리엠 다이어트기기'의 페이스북 홍보 영상을 제작해 베트남인 대상 SNS 광고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1인 크리에이터 콘텐츠가 새로운 광고 플랫폼으로 떠오른 가운데 영상 제작과 홍보 과정에서 발생하는 중소업체의 비용 부담을 덜어주고 해외 수출 활성화를 돕는 취지다.
부흥메디칼은 현재 베트남 현지업체를 통해 자사 상품을 유통·판매하고 있다. 그러나 SNS 홍보는 별도로 진행하고 있지 않은 상황에서 신세계TV쇼핑이 먼저 SNS 광고 영상을 제작해 홍보하는 방안을 제안했다.
베트남은 SNS에 익숙한 30대 이하 인구가 약 90%이며 페이스북 유저는 전체 인구의 약 61%임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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