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온라인쇼핑사이트 11번가는 무더위에 오프라인 쇼핑보다 온라인쇼핑을 이용하는 고객이 많아지면서 최근 3주 동안 자사 식품, 생필품 등 '마트' 카테고리 거래액이 전달보다 19%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또 계절 가전 수요가 늘면서 '디지털' 카테고리도 43% 급증했습니다.
11번가는 뜨거운 온라인쇼핑 열기가 돋보인 올 여름 쇼핑 키워드를 '버닝(BURNING)'으로 꼽아 분석했습니다
주요 상품 신기록 달성(Best Records), 더위극복 이색상품 등장(Unique Item),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좋은 상품 주목(Reasonable Goods), 영양가 높은 보양식품 인기(Nutritious Food)를 뜻하는 영어 단어 첫 글자에서 따왔습니다.
[ 이상범 기자 / boomsang@daum.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