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동서식품] |
맥심 커피라이터는 맥심 커피에 대한 다양한 정보 콘텐츠를 작성하는 브랜드 서포터즈다. 제3기 맥심 커피라이터는 20대 초·중반의 대학생으로 구성됐으며, 40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거쳐 선발됐다. 1차로 사전 체험단 500명을 선정한 후 맥심 모카골드 심플라떼의 포토 스토리 리뷰 등 2차 미션을 우수하게 완료한 50명을 최종적으로 뽑혔다.
제3기 맥심 커피라이터 50명은 오는 11월 30일까지 약 3개월 동안 ▲자신의 캠퍼스 라이프를 활용해 맥심 제품을 리뷰하는 '맥심 LIVE VIEW, 라이뷰' ▲캠퍼스 속 샘플링 장면을 사진과 영상 리뷰로 만드는 '직CAMpus 샘플링' ▲2030세대 고객을 타깃으로 하는 아이디어 공모전인 '맥심 I'DEAR 공모전'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한다. 공장 견학을 통해 커피 제조 공정을 체험하고, 브랜드 체험관인 맥심 플랜트도 방문
동서식품은 맥심 커피라이터 전원에게 매월 활동비로 10만원의 모바일 상품권과 맥심 제품으로 구성된 서프라이즈 박스를 제공하고, 활동이 종료되는 11월에는 최우수 커피라이터 1명과 우수 커피라이터 10명을 최종 선발해 각각 100만원과 50만원 상당의 상품 등을 증정한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