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쿠팡] |
쿠팡 플렉스는 지원자가 자신의 스케줄에 따라 원하는 날짜를 근무일로 선택해 자유롭게 일할 수 있는 배송 일자리다. ▲아이를 유치원에 보내고 여유 시간이 생긴 부모 ▲방학을 맞은 대학생 ▲근무 스케줄을 조율할 수 있는 프리랜서 등 유연한 근무 형태를 원하는 지원자가 쿠팡 플렉스로 자신이 원하는 날짜에 일하며 소득을 얻을 수 있다.
쿠팡 플렉스는 지원자의 선택에 따라 두 가지 방법으로 이뤄진다. 우선, 지원자의 승용차를 배송차량으로 활용해 거주지 근처 쿠팡 배송캠프에서 배송상품을 직접 수령 후 자신의 차량으로 상품을 배송하는 방법이 있다. 운전을 원치 않는다면 아파트 단지에서 해당 단지에 쿠팡의 트럭이 배달해 주는 상품을 수령 후 롤테이너를 활용해 상품을 배송하면 된다.
▲성별 ▲학력 ▲경력 제한 없이 만 18세 이상의 성인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평균적으로 하루 3~4시간 동안 약 50~60개의 상품을 배송하게 되며 오전 10시까지 출근해 배송을 마친 뒤 바로 퇴근하면 된다.
쿠팡은 초기 지원자들의 참여를 북돋기 위해 다음달 말까지 특별 채용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쿠팡 플렉스를 신청해 첫 근무를 시작하면 축하금 1만원을 지급하며, 주3일 이상 근무하면 추가로 1만원, 주 5일 이상 일하면 여기에 또 추가로 1만원을 받을 수 있다.
쿠팡 플렉스는 서울과 인천, 경기 지역의 아파트 단지를 중심으로 시범 서비스를 실시한다. 쿠팡은 고객만족도 및 배송효율 등을 다각적으로 분석해 전국 단위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