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가 인텔,퀼트사와 5G B2B 사업 조기 활성화 및 5G 생태계 구축을 위해 미국 산호세에 위치한 인텔 및 Qwilt 본사에서 8월 7일과 8일 각 사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KT] |
KT는 인텔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5G 모바일 클라우드 서비스의 저지연 요구사항과 5G 컨텐츠 전송 서비스의 대용량 및 고대역 요구 사항들을 만족하기 위한 '엣지 플랫폼'을 설계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인텔과 KT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통해 연말까지 플랫폼 디자인 및 검증을 완료해 내년 5G 상용화 구현에 박차를 가하고, 가상현실(VR)과 클라우드 게임 같은 새로운 5G 엣지 컴퓨팅 등 신규 서비스를 공동 개발해 5G 엣지 컴퓨팅 상용 서비스를 확대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KT는 퀼트사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오픈 캐싱' 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콘텐츠전송네트워크(CDN)를 KT 통신망에 구축할 예정이다. 앞으로 두회사는 글로벌 사업자간 CDN 연동으로 무선 CDN 사업에서 글로벌 리딩 기업이 되기 위해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미디어, 게임 산업의 5G 시장 조기 전환을 촉진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용규 KT 5G사업본부장 상무는 "KT는 5G 생태계 조성 및 B2B 사업
[디지털뉴스국 김제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