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그룹이 생활환경가전 브랜드 '웅진렌탈'을 통해 업계 최초로 원하는 기간만큼 렌탈하는 무약정 정수기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무약정이 적용된 제품은 '조약돌 정수기 미니'로 약정 기간과 해지 시 발생하는 위약금이 없다. 통상적으로 정수기 렌탈 서비스는 3년에서 5년까지 의무 이용 기간을 설정한다. 중도 해지 시 사용자가 위약금을 지불한다.
웅진은 "자체 조사 결과 정수기 사용 고려 고객 중 약 57%가 약정기간과 약정 해지 위약금을 정수기 구매 시 부담 요인으로 꼽았다"며 "품질에 대한 자신감과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무약정 정수기를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웅진은 무약정 정수기를 통해 고객 부담을 덜어줄 뿐 아니라 렌탈 기간까지 고객이 원하는 대로 선택하도록 했다. 기존 정수기 사용 고객은 물론 1~2인 소형가구나 신혼부부 등 결혼, 이사, 출산 등 생활 환경 변화를 앞두고 있는 이들 역시 주요 고객으로 끌어들이기 위한 포석이다.
조약돌 정수기 미니는 7단계 필터 방식으로 물 맛과 위생 두 가지를 동시에 잡았다. 천연야자수 카본블럭 필터와 복합필터로 구성된 '스마트 필터'와 외부로부터 세균이 침입하는 것을 막아주는 '파우셋 필터'로 위생 불안감을 덜어준다. 월 렌탈료는 1만8900원(컬러모델 1만9900원)이다. 6개월마다 웅진렌탈의 전문 제품 관리자인 케어스타를 통해 필터 교체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일시불 구매 시 2년간 무
상관리 서비스 혜택도 지원된다. 전력이 필요 없는 무전원 방식과 12cm 슬림 디자인을 적용해 물 닿는 곳이라면 어떤 환경에도 설치 가능하다. 고객의 선택 폭을 넓히고 인테리어 효과도 극대화하기 위해 화이트, 레드, 베이지, 골드, 그레이 등 총 5개의 모델로 구성했다.
[신수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