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7일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V40 씽큐의 디자인 소개 영상을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에 게재했다.[사진제공:LG전자] |
약 30초 분량의 영상에서는 촉감, 색감, 조형 등 스마트폰 디자인의 3요소를 중심으로 LG전자 신작 V40 씽큐의 아름다움을 강조했다.
LG전자는 제품을 잡았을 때 손끝으로 느껴지는 촉감을 고려했다. 제품 후면 강화유리의 표면을 나노미터 단위로 미세하게 깎는 샌드 블라스트(Sand Blast) 공법을 적용해 실크처럼 부드러운 느낌을 구현했다. 필름을 덧붙여 구현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강화유리의 특성인 강도와 경도는 그대로 유지해 시간이 지나도 부드러운 촉감은 유지되고 흠집이 잘 생기지 않는다는게 LG전자의 설명이다.
또 무광 컬러를 적용해 기존 강화유리나 메탈에서 볼 수 없었던 색다른 매력을 더했다. 지문이나 얼룩도 잘 묻지 않아 실용적이다. 반면 제품 측면의 메탈 테두리는 후면과는 달리 유광으로 처리해 메탈 특유의 견고함과 심미성을 강조했다.
LG V40 씽큐의 컬러는 정갈한 세련미를 강조한 뉴 플래티넘 그레이와 모로칸 블루 외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카민 레드 등 3종이다. 카민 레드는 우아한 느낌을 주기 위해 기존 라즈베리 로즈 색상 보다 채도를 높였다.
제품의 가로 폭은 LG V30와 같지만 베젤을 줄이고 화면 크기를 6.4인치까지 키웠다. 베젤을 줄여 제품을 손에 쥐었을 때 편안한 그립감을 느낄 수 있다.
LG V40 씽큐는 간결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제품 전후면 카메라 옆에 있던 2~3mm크기의 조도 센서, 레이저 센서까지 외부에 노출하지 않아 깔끔한 디자인을 구현했다. 제품 모서리와 상하좌우 가장자리를 전면에서후면까지 부드러운 곡면으로 처리, 매끈한 일체감이
LG전자 이정훈 MC디자인연구소장은 "제품의 기술을 과시하려는 화려함보다 사용자를 돋보이게 하는 정갈함에 초점을 맞췄다"며 "얇고 가벼운 디자인에 새로운 재질과 컬러로 계속 들고 다니며 들여다 보고 싶은 새로운 욕구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디지털뉴스국 김현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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