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호텔신라] |
신라팁핑은 '꿀팁을 쇼핑하다'의 줄임말로 소비자가 면세점 쇼핑 시 상품에 대한 정보를 여러 번 검색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결하기 위해 신라인터넷면세점이 도입한 서비스다. 상품평을 자유롭게 작성하고 이 상품평을 통해 매출이 발생할 경우 최대 3%까지 현금성 혜택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신라면세점에 따르면 현재 일 평균 약 6만명이 신라팁핑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하루 최대 방문자 수는 9만명을 넘어섰다. 지난 한 달 동안 약 6000개 상품에 대해 1만3000건 이상의 신라팁핑 상품평이 등록됐으며, 신라팁핑을 이용해 구매로 이어진 사례는 3000건을 넘었다. 신라팁핑 서비스 시작 전과 비교해 국내몰의 일 평균 매출 역시 약 20% 증가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선불카드, 적립금 증정 등 이용자에게 일방적으로 혜택을 제공하던 것에서 벗어나 이용자가 적극적으로 마케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마케팅"이라며 "이용자가 직접 크리에이터가 돼 입소문 마케팅이 동참하면서 체감 혜택과 충성도가 높아졌다"고 설명했다.
신라면세점은 해외 이용자를 위한 신라팁핑 영어·중국어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신라팁핑 서비스가 좋은 평가를 받으면서 신라면세점은 지난 2일 프랑스 칸에서 열린 '2018 세계면세박람회'의 '선글라스 어워즈 2018'에서 '최고의 디지털 혁신상(Best Digital Initiative)'을 수상하기도 했다.
세계면세박람회는 세계면세협회(Tax Free World Association)가 개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면세 박람회로, 최고의 디지털 혁신상은 혁신적이고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을 펼친 전자 상거래 플랫폼에 주는 상이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신라팁핑 수상 기념으로 매일 오전 11시부터 선착순 5000명에게 라라캐시를 증정하는 '팁핑 수상기념 선착순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오는 21일까지 본인 파우치 속 상품을 소개하고 후기를 작성하면 우수 작성자에게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라라캐시를 최대 1
신라면세점은 이 외 1000만원 상당의 상금을 지원하는 '신라면세점 크리에이터 선발대회'와 유명 화장품 브랜드와 함께 하는 '팁핑 브랜드 위크' 등 신라팁핑 이용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연이어 선보일 예정이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