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경제

한국-홍콩 비즈니스 기회 창출 위한 ‘한 홍콩 비즈니스 협회’ 설립

기사입력 2018-10-24 10:00



한국과 홍콩이 경제∙통상∙문화 등 다방면에서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10월 22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호텔에서 ‘한 홍콩 비즈니스 협회(HKKBA, Hong Kong-Korea Business Association)’의 창립식이 개최됐습니다.

‘한 홍콩 비즈니스 협회’는 한국-홍콩 기업인들간 교류 활성화 및 비즈니스 기회 창출을 위해 설립된 비영리 단체이며, 창립식에는 40여명의 회원 및 관계기관이 참석했습니다.

‘한 홍콩 비즈니스 협회’는 ‘홍콩 비즈니스 협회 국제연합(The Federation of Hong Kong Business Associations Worldwide)’에 정식 가입된 공식 회원협회입니다.

홍콩 비즈니스 협회 국제연합은 전세계 32개국, 43개 홍콩 비즈니스 협회 13,000명 이상의 홍콩 관련 기업인들이 소속된 글로벌 네트워크이며, 지역별로 아시아(11개), 미주(14개), 유럽(16개), 오세아니아(2개)에 회원협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 홍콩 비즈니스 협회’ 회원들은 전세계 13,000여명의 국제연합 회원들의 세부정보 디렉토리를 활용하여 글로벌 비즈니스 관련 네트워크를 확대할 수 있습니다.

매년 12월 홍콩에서 전세계 홍콩 비즈니스 협회들의 연례총회인 ‘Hong Kong Forum (2018.12.4-5)’을 개최하는 홍콩 비즈니스 협회 국제연합은 각국 회원들 간의 네트워킹 및 글로벌 시장 정보와 비즈니스 아이디어 교류를 지원합니다. 한 홍콩 비즈니스 협회 회원들 또한 Hong Kong Forum에 참석하여 글로벌 인사들과 네트워킹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한 홍콩 비즈니스 협회는 회원들간 교류 활성화를 위한 각종 행사 및 비즈니스 세미나를 개최하며, 홍콩/중국 등 최신 시장정보 수집 및 제공, 한국 기업의 홍콩 진출을 위한 지원 등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향후 협회의 규모와 사업 범위는 확대될 것으로 보여 기대를 모으는 중입니다.

또한 홍콩의 무역진흥을 위한 준정부기관인 홍콩무역발전국(HKTDC)에서 후원을 받고 있으며, 홍콩무역발전국이 주최하는 연 30회의 국제 무역박람회 무료 입장과 대형 국제 컨퍼런스 무료 또는 할인 등록, 맞춤형 비즈니스 매칭

서비스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받습니다.

한편 협회 사무국은 한국 기업의 홍콩을 통한 중국 및 아시아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유니월드 회계법인에서 맡고 있으며, 창립 첫해에는 연회비 없이 운영 예정입니다. 홍콩에서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는 한국 기업 및 홍콩 진출 계획이 있는 기업, 홍콩과 관련이 있는 기업인이라면 협회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MBN온라인뉴스팀]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화제 뉴스
오늘의 이슈픽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관심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