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간 숙련기술 수준의 상향평준화를 도모하고 범국민적 숙련기술 우대풍토 조성 및 저변 확산을 통한 산업발전을 목표로 개최된 이번 대회는 1,845명의 선수와 기술위원 800여 명, 참관 및 방문객 등 약 20,000여 명이 참석해 8일간에 걸쳐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펼치고 응원했다.
이번 대회에서 금메달을 수상한 이도연 학생은 “휴일도 반납하고 함께 생활하며 굳은 의지를 가질 수 있도록 지도와 격려를 해주신 지도교수님께 감사드린다”며 “금메달이라는 좋은 성과를 얻어 너무 기쁘고, 11월에 개최되는 평가전에서 국가대표 선발을 목표로 열심히 준비할 생각이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금메달을 획득한 이도연 학생은 상금 1200만 원과 함께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하였으며, 오는 11월 지난해 수상자와 함께 겨루는 평가전에 참가하게 된다. 평가전 최우수 선수는 2019년에 개최되는 러시아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 국가대표로 출전할 수 있다.
송선영 남부기술교육원 원장직무대행은 “교육생들에게 기술을 가르치는데 그치지 않고 기능대회를 비롯한 각종 대외활동 지원 등 우수한 인재들을 육성하기 위한 노력이 역대 기능대회에서 매년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원동력이다”라며 “기능선수 육성을 위해 많은 협조를 해 준 서울시 및 교직원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남부기술교육원은 서울특별시 산하 직업훈련교육기관으로서 정규과정 7개 학과(가구디자인, 그린자동차정비, 보석디자인, 외식조리, 전기, 전기산업기사, 헤어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