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장인들이 점심시간대 GS25 원두커피를 구매하기 위해 줄 서 있는 모습. [사진 제공 = GS리테일] |
GS25는 지난 한 달간 ▲오전 7~9시 과일류 ▲오전 11시~오후 1시 아메리카노 원두 커피 ▲오후 6~8시에 도시락·면요리를 제휴카드로 구매 시 25% 할인하는 타임 세일을 진행했다.
그 결과 오전 시간대 과일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32.8%, 점심 시간대 원두커피는 40.1%, 저녁 시간대 도시락 면요리 상품은 51.4% 신장했다.
GS25는 이번 성공 사례를 기반으로 건강 중시형 고객, 디지털형 고객 등의 시나리오를 확대 기획해 다양한 세분화 마케팅을 지속 실시하기로 했다.
이 밖에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나만의냉장고에서 도시락과 한컵 샐러드 사전 예약 기능을 추가하는 등 세분화된 고객 니
최정모 GS25 마케팅팀 부장은 "고객의 라이프 사이클을 이해하면 정교한 핀셋 마케팅이 가능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석 활동과 디지털 마케팅 기법을 도입해 고객 니즈 부합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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