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는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 5993억원, 영업이익 307억원을 올렸다고 8일 밝혔다.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6% 증가하면서 역대 분기 최고치를 기록하며 6분기 연속 증가세를 이어갔다.
영업이익은 그러나 각종 신규 사업 관련 영업 손실이 반영되며 작년 동기 대비 35% 감소했다.
부문별로 보면 광고 플랫폼 매출은 전통적 광고 비수기에도 플러스친구·알림톡 등 카카오톡 메시지 기반 광고 매출이 늘면서 전 분기와 비슷한 수준인 10671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로는 10% 늘어났다.
콘텐츠 플랫폼 부문 매출은 전분기 대비 1%,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한 3067억원으로 집계됐다. 게임 콘텐츠 매출은 모바일 신작 게임 출시 지연과 검은사막 해외 비수기 영향 등으로 전분기 대비 11% 하락한 994억원으로 집계됐다.
뮤직 콘텐츠 매출은 멜론 유료 가입자가 전분기 대비 15만명 증가함에 따라 전년동기 대비 11% 늘어난 1360억원을 기록했다. 기타 유료 콘텐츠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7% 성장한 713억원이다. 기타 매출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카카오메이커스 등 커머스(상거래)의 지속적인 성장과 카카오모빌리티·카카오페이 등 신규 사업
카카오는 "연말까지 합병, 분사 등을 원활히 마무리해 매출 성장세를 이어나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라며 "주요 서비스 부문인 카카오톡과 인공지능(AI)의 성장도 기대를 모은다"고 밝혔다.
[디지털뉴스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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