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알제당, 수산캔 간편식 '계절어보' 제품군 확대
↑ 계절어보 신제품 3종. [사진 제공=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은 신제품 출시를 통해 가정간편식(HMR) 수산캔 전문 브랜드 '계절어보'의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12일 밝혔다.
신제품은 '계절어보 바로먹는 매운 큰꼬막' 안주형 제품 1종과 '계절어보 바로먹는 황태구이'와 '계절어보 바로먹는 북어채무침' 등 반찬형 제품 2종이다.
계절어보 바로먹는 매운 큰꼬막은 꼬막 비빔밥으로 유행이 된 꼬막무침이 캔에 담긴 안주형 제품이다. 계절어보 바로먹는 황태구이는 직화로 구워 풍미를 살렸다. 계절어보 바로먹는 북어채무침은 북어를 한입 크기로 찢어 고추장과 물엿으로 맛을 냈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CJ제일제당 계절어보는 안주형 2종과 반찬형 6종, 요리형 3종 등 총 11종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국내 수산캔 시장(참치캔 제외)은 지난해 닐슨 데이터 기준 약 1500억원 규모로 최근 몇 년간 정체기에 머물러 있다. 수산물 캔 제품이 '편리하지만 신선도가 떨어지는 저가 이미지'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CJ제일제당은 최근 1인가구 증가 추세와
배소현 CJ제일제당 계절어보 브랜드매니저는 "계절어보를 앞세워 정체기에 있는 수산캔 시장을 새롭게 개편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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