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오바오 농심공식몰. [사진 제공 = 농심] |
이는 하루 평균 매출보다 10배 이상 증가한 규모이자, 지난해 광군제 매출대비 25% 늘어난 수치다.
가장 많이 판매된 농심 제품은 신라면과 너구리, 안성탕면, 김치라면 등 인기브랜드 8종으로 구성된 '농심라면 패키지'다. 이어 신라면 봉지(5개입), 김치라면 봉지(5개입) 등 순이었다.
농심은 광군제에 앞서 대대적인 판촉 프로모션을 진행했으며, 특히 중국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플루언서인 왕홍들과 함께 신라면 조리 생방송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을 펼쳤다.
2013년 업계 최초로 타오바오몰에 공식몰을 오픈하며 온라인 사업을 시작한 농심은 올해 약 1700만 달러의 최고 매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조인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