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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일 시장조사기관 오픈서베이에 따르면 만20~59세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자 47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82.3%가 '서비스에 만족한다'고 답했다.
삼성페이의 경우 '만족한다'는 응답 비율이 89.3%로 가장 높았고 네이버페이도 89.1%가 서비스에 만족한다고 답했다.
조사 대상자들은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유로 '편리함'(74.0%·중복응답)을 꼽았다. '추가 혜택이 많아서'라는 응답도 38.9%로 뒤를 이었다.
오픈서베이는 "네이버페이와 페이코는 '추가 혜택' 때문에, 삼성페이는 '신뢰도'와 '많은 가맹점 수' 때문에 이용되는 경향을 보였다"고 밝혔다.
반면 간편결제의 단점으로는 '개인정보 보안이 우려된다'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
조사 대상자의 71.1%는 모바일 쇼핑 시 간편결제 서비스를 쓴다고 답했으며 이는 작년에 수행한 조사 결과보다 4.
응답자들은 교통카드 이용을 제외하면 월평균 8.8회 간편결제 서비스를 쓰는 것으로 나타났다.
안드로이드폰 이용자의 간편결제 사용 횟수는 월평균 9.5회로, 아이폰 사용자가 월평균 6.8회 이용하는 것과 비교해 이용빈도가 높았다.
[디지털뉴스국 손지영 인턴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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