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위메프] |
입덕하우스에는 인기 크리에이터인 소프, 홍사운드, 슈기, 나도가 진행자로 나선다. 고정 출연자 외에도 개그맨 황제성, 이용진, 크리에이터 입 짧은 햇님, 셰프 최현석이 특별게스트로 출연해 1시간 동안 다양한 상품을 소개한다.
방송되는 제품은 소상공인협동조합이 엄선한 15개 우수 식품으로, ▲제육볶음 ▲통닭다리 ▲모시떡 ▲메밀가루 ▲풋사과분말 ▲마카롱 ▲동동식혜 등이 포함됐다.
크리에이터들은 매 방송마다 3개 제품의 다양한 조리법과 자신만의 꿀팁으로 직접 조리하고 시식하면서 상품을 소개한다. 위메프 기획전 페이지 '입덕하우스'와 유튜브 채널 돼지런한 생활 'Let Eat Be'에서 시청할 수 있다. 라이브 방송 중에는 소개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최대 50%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김지훈 위메프 300실 실장은 "소상공인들이 정성들여 개발한 상품의 판로 개척을 돕기 위해 V커머스라는 새로운 콘텐츠로 상품 홍보를 추진한다"며 "상세한 설명으로 간접 체험의 기회와 보는 재미까지 더해 색다른 쇼핑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이병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협업지원실 실장은 "기존의 유통채널을 벗어나 새로운 형식의 판로진출을 통해 협동조합 제품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소상공인협동조합의 판로역량강화 및 매출활성화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