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 노트북 펜S 제품 이미지. [사진제공=삼성전자] |
이 제품은 전작 대비 2배 빠른 반응속도를 지원하는 S펜이 탑재된다. 펜촉 두께는 0.7mm로 동일하지만 다른 소재의 세 가지 펜팁이 제공돼 사용목적에 따라 사용할 수 있다.
또 S펜으로 쓴 손글씨를 자동으로 텍스트로 변환해주고 각종 도형과 공식을 디지털로 변환해주는 '네보(MyScript Nebo)' 앱이 탑재된다. 강의 내용을 녹음하고 수학 공식이나 그래프 등 키보드로 타이핑 하기 어려운 내용도 S펜으로 적고 저장하는 기능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도 함께 제공한다.
이 밖에 S펜을 디스플레이 가까이 대고 측면 버튼을 누르면 유용한 기능을 바로 실행할 수 있는 '에어 커맨드' 기능을 제공한다. S펜은 노트북에 내장돼 있고 별도의 충전도 필요 없어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노트북 펜S는 360도 회전 터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한번에 노트북 모드에서 태블릿 모드로 변환할 수 있다. 6.7mm의 얇은 좌우 베젤과 178도 광시야각, 플리커 프리(Flicker Free) 기능이 적용된 '리얼뷰' 터치 디스플레이를 채택했다.
또 삼성 노트북 펜S은 하만의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AKG 음향 기술과 삼성 독자 기술로 완성된 썬더앰프(ThunderAmp) 기술이 적용됐다. 좌우 각각 2W의 스피커 출력을 각각 5W까지 향상시켜 기존 대비 1.78배 사운드를 제공한다.
↑ 노트북 펜S 제품스펙 |
한편 삼성전자는 삼성
[디지털뉴스국 김승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