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 예약 판매 품목은 내년도 디올의 인기 신상품인 '립 맥시마이저'와 '립 글로우'다. 두 제품은 모두 지난 1년간 롯데닷컴에서 판매된 디올 화장품 전체 매출의 30%에 해당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누렸다.
'립 맥시마이저'는 입술에 얇게 바르는 화장품인 틴트의 일종으로 활성 콜라겐 성분을 담아 입술에 탄력 효과를 준다. 이번 행사에서는 핑크, 코랄, 베리 등 총 7가지 새로운 색상의 상품을 선보인다. '립 글로우'는 립스틱 상품으로 자연스러운 발색으로 연출이 가능하다. 특히 '립 글로우'는 사용했을 때 입술을 촉촉하게 유지시켜 주는 것이 특징이다.
경기 불황이 계속되면서 '립스틱 효과'로 인해 립스틱 상품의 매출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립스틱 효과'란 1930년대 대공황기에 만들어진 용어로 경기 불황에는 적은 돈으로 화려한 효과를 줄 수 있는 립스틱의 매출이 증가하는 현상을 말한다.
실제로 롯데닷컴의 립스틱 매출도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롯데닷컴의 립스틱 매출은 2017년에 전년대비 14%, 2018년 1~11월, 전년대비 5% 이상 신장했다.
문소정 롯데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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