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경제

롯데닷컴, 디올 립스틱 신제품 사전 예약 판매

기사입력 2018-12-19 14:5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롯데닷컴은 유통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색조 화장품 브랜드 '디올(Dior)' 립스틱 신상품에 대해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전 예약 판매 품목은 내년도 디올의 인기 신상품인 '립 맥시마이저'와 '립 글로우'다. 두 제품은 모두 지난 1년간 롯데닷컴에서 판매된 디올 화장품 전체 매출의 30%에 해당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누렸다.
'립 맥시마이저'는 입술에 얇게 바르는 화장품인 틴트의 일종으로 활성 콜라겐 성분을 담아 입술에 탄력 효과를 준다. 이번 행사에서는 핑크, 코랄, 베리 등 총 7가지 새로운 색상의 상품을 선보인다. '립 글로우'는 립스틱 상품으로 자연스러운 발색으로 연출이 가능하다. 특히 '립 글로우'는 사용했을 때 입술을 촉촉하게 유지시켜 주는 것이 특징이다.
경기 불황이 계속되면서 '립스틱 효과'로 인해 립스틱 상품의 매출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립스틱 효과'란 1930년대 대공황기에 만들어진 용어로 경기 불황에는 적은 돈으로 화려한 효과를 줄 수 있는 립스틱의 매출이 증가하는 현상을 말한다.
실제로 롯데닷컴의 립스틱 매출도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롯데닷컴의 립스틱 매출은 2017년에 전년대비 14%, 2018년 1~11월, 전년대비 5% 이상 신장했다.
문소정 롯데

쇼핑 e커머스 사업본부 화장품셀 담당MD는 "경기 불황이 계속되면서 효율적으로 화려한 효과를 낼 수 있는 립스틱이나 색조화장품의 인기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고객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색조 화장품을 소개하는 행사를 준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제 뉴스
  • 김여정 3번째 담화는 도발 명분 쌓기? "대화 신호로 봐야"
  • [단독] 세차장 나오던 택시에 치여 50대 사망
  • [단독] 피투성이 될 때까지 강아지 폭행·학대
  • 여행가방 갇혔던 아이 끝내 숨져…상습폭행
  • 일 정부 "모든 선택지 놓고 대응"…보복 시사
  • 흑인인 전 경찰서장, 시위대 총격에 사망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