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한세드림에 따르면 국외내 매출은 전년대비 19% 성장한 2070억원을 기록했다.
2001년 설립 이후 컬리수, 모이몰른, 플레이키즈프로, 컨버스키즈, 리바이스키즈 등 여러 브랜드를 론칭한 한세드림은 다양한 연령대에 어울리는 패션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2016년에는 창사 이래 처음으로 국내외 매출 1400억을 달성하며 1000억대를 돌파했다.
올 한 해 한세드림의 전 브랜드 통합 실적은 1760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국내 시장 매출액을 기준으로 전년 대비 약 17% 오른 수치이며 중국 시장까지 합칠 경우 2070억에 달한다. 특히 유니크 감성 브랜드 '모이몰른'은 2018년 단일 브랜드만으로 한국과 중국에서 1150억의 실적을 올리며 매출 견인에 앞장섰다.
2014년 가을에 론칭한 모이몰른은 2018년 12월 기준 국내에 238곳, 중국에 209곳의 매장을 오픈하며 우수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대로 소비자들에게 어필했다.
해외 직수입 제품을 소개하는 신규 브랜드의 성장 역시 돋보인다. 지난 2015년 처음 선보인 키즈 스포츠 멀티 스토어 '플레이키즈프로'의 경우 전년 대비 54% 늘어난 400억원대의 실적을 기록했다. 또 올해 초 새롭게 론칭한 아메리칸 키즈 데님 브랜드 '리바이스키즈'는 약 10개월 만에 28개의 매장을 여는 동시에 50억의 매출고를 올리며 화려한 데뷔를 알렸다.
한세드림은 내년 매출액으로 2400억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준비하고 있다. 매장 확대를 통한 리바이스키즈와 컨버스키즈의 성공적인 궤도 진입과 컬리수, 모이몰른, 플레이키즈프로의 전국
은수빈 한세드림 마케팅팀 팀장은 "한세드림은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디자인과 품질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확대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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