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락앤락 `카페 엘엘`에서 판매하는 `커피+텀블러` 제품(좌)과 무명식당 잡곡통. [사진 제공 = 락앤락] |
락앤락은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라이프스타일 모델 1호 매장 '플레이스엘엘' 내 위치한 '카페 엘엘'에서 일회용 컵을 사용하지 않고 모든 음료를 텀블러에 담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아메리카노 한 잔(5900원)을 주문하면 담겨 나오는 텀블러까지 얻을 수 있어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커피를 사서 마시니 텀블러가 생겼다'는 개념으로 인식되는 셈이다.
제품이 담긴 잡곡통도 인기다. 락앤락은 잡곡 보관 전용 용기인 '인터락' 제품에 무명식당과 협업한 건강 잡곡을 담아 판매하고 있다. 물병 모양의 잡곡통은 여러번 사용이 가능해 환경 보호에도 동참할 수 있다.
↑ 파리바게뜨 `라이팅&캐롤` 케이크. [사진 제공 = SPC] |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케이크를 구매하면 연말 파티를 꾸밀 수 있는 장식물도 함께 얻을 수 있다는 것을 강조했다"며 "라이팅앤 캐롤 케이크는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판매 목표치를 달성해 인기를 끌었다"고 설명했다.
이밖에 인터파크는 인터넷 서점 업계 최초로 '중고도서 배송비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인터파크 중고
유통업계 관계자는 "단순한 원플러스원 행사보다 가심비와 가성비를 자극하는 물품을 함께 증정하는 이벤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며 "선물로 인식되면서 없던 구매욕도 불러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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