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을 위한 멘토링 축제 'MBN Y포럼 2019'가 다음 달 27일 열리는데요.
2030세대 15만 명이 직접 만나고 싶은 멘토들을 뽑았습니다.
올해 '우리들의 영웅'으로 뽑힌 사람은 누구일까요?
민지숙 기자입니다.
【 기자 】
지난해 2월 MBN Y 포럼에 등장한 차범근 영웅.
선배 영웅으로서 청년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전합니다.
▶ 인터뷰 : 차범근 / 'MBN Y포럼 2018' 영웅
- "이뤄내고 싶은 꿈을 꼭 마음에 품고 세상과 여러분의 미래에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여러분의 차례입니다. "
지난 한 해 2030세대들의 마음을 움직인 '2019 올해의 영웅'은 누구일까?
미국 역대 대통령들의 대표 통역사 이연향 국장과 여성 첫 주 영국대사 박은하 대사가 글로벌 영웅에 선정됐습니다.
문화 예술 영웅에는 “사랑을 했다”로 K-Pop 스타가 된 iKON과 할리우드를 매료시킨 한국인 배우 수현, 충무로 대세 연기파 배우 이제훈이 뽑혔습니다.
베트남의 국민 영웅 박항서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 감독과 ‘영미’ 돌풍을 일으킨 컬링 국가대표팀 팀킴은 스포츠 영웅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동남아시아를 대표하는 한상 기업인 오세영 코라오홀딩스 회장과 유통업계 첫 여성 CEO 임일순 홈플러스 사장도 경제영웅으로 무대에 오릅니다.
▶ 인터뷰 : iKON / 'MBN Y포럼 2019' 영웅
- "청년 여러분 올 한해도 힘내시고 즐거운 도전 되시길 저희 아이콘이 응원하도록 하겠습니다. 저희는 MBN Y포럼에서 뵐게요. 지금까지 아이콘이었습니다!"
영웅들은 다음 달 27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리는 MBN Y포럼 무대에 올라 청년들에게 감동의 메시지를 전합니다.
MBN뉴스 민지숙입니다. [ mzhsh@mbn.co.kr ]
영상편집: 김경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