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이노션 월드와이드] |
마음이음 이모지는 SNS(사회관계망서비스), 메신저, 커뮤니티 등 소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지난 한 해 동안 가장 많이 사용된 2만개의 어휘를 추출한 뒤 한글을 형태소별로 구분한 어휘분석기와 이모지를 자동으로 연결하는 알고리즘을 적용했다.
사이트에 잡속한 뒤 전하고 싶은 내용을 텍스트로 입력해 이모지로 변환한 뒤 전송·공유를 누르면 문자 메시지나 카카오톡,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으로 전달된다.
이노션은 마음이음 이모지 플랫폼 운영을 시작하면서 1분 50초 분량의 ▲부녀편 ▲10대편 ▲취준생편 ▲커플편 등 캠페인 영상도 제작했다. 가족, 친구, 동료,
이노션에 따르면 플랫폼 오픈 한 달만에 사용자는 40만명을 넘었으며, 캠페인 영상 4편에 대한 조회수도 500만뷰를 넘어섰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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