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지난해 4분기 연결 재무제표 기준 영업이익이 213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6.7% 줄었다고 31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5165억원으로 19.8% 뛰었지만, 당기순이익은 17.4% 감소한 6364억원에 그쳤다.
지난해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9425억원으로, 전년 대비 20.1% 줄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9.4% 올라 5조5869억원을 기록했지만, 당기순이익은 1325억원으로 22.9% 줄었다.
4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사업 부문별 매출과 비중은 광고가 1551억원으로 전체의 10%를 차지했다. 비즈니스플랫폼은 6585억원(43%), IT플랫폼 1056억원(7%), 콘텐츠서비스 320억원(3%), 라인 및 기타플랫폼 5653억원(37%)이다.
광고는 전년 동기 대비 3.1% 증가했다. 비즈니스플랫폼은 쇼핑검색광고와 검색형 상품의 성장으로 같은 기간 14.4% 올랐다.
IT플랫폼은 네이버페이, 클라우드, 라인웍스가 성장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59% 뛰었다. 콘텐츠서비스는 같은 기간, 15.8% 증가했다. 라인 및 기타플랫폼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6.8% 올랐다.
한성숙 네이버 대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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